피치, 한화생명 신용등급 전망 상향

2 months ago 2
이율 기자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국제신용평가사 피치가 한화생명[088350]의 신용등급 A에 대한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조정했다고 한화생명이 1일 밝혔다.

피치, 한화생명 신용등급 전망 상향 - 1

피치는 한화생명이 보험사들의 새 회계기준인 IFRS17 도입 이후 견고한 자본 건전성과 안정적 이익 창출 능력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고,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 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 전망을 상향했다고 한화생명은 전했다.

피치는 또 한화생명의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과 자본 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하면서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우수한 채널 경쟁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올해 들어 지난 3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6월 무디스에 이어 피치까지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을 상향 조정하면서, 3대 국제신용평가사 모두 신용등급 전망을 상향했다고 한화생명은 밝혔다.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나이스신용평가 등 국내 3대 신용평가사도 6월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을 잇따라 상향 조정한 바 있다.

[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제공]

yulsid@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1 10:00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