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코람코자산신탁은 행정공제회가 투자한 1천500억원 규모 블라인드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 '코람코오피스우선주제1호리츠'(코람코우선주블라인드)를 통해 삼성SDS타워와 하나금융강남사옥의 우선주에 200억원씩 총 400억원의 투자를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코람코우선주블라인드는 지난 7월 코람코자산신탁 투자펀딩실이 행정공제회로부터 자금을 위탁받아 운용하는 블라인드 리츠다.
기존 운용사 또는 사모펀드가 보유하고 있는 투자지분을 되사오는 형태의 세컨더리 전략을 구사한다.
코람코우선주블라인드는 서울 핵심 업무권역에 위치한 우량 오피스인 삼성SDS타워와 하나금융강남사옥에 투자해 안정적 현금흐름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리츠 활성화 방안 '블라인드 리츠 운영규제 합리화'에 따르면 연기금과 공제회가 투자한 블라인드 리츠는 별도의 추가 인가 절차 없이 투자 가이드라인만 국토부에 등록하면 된다. 운용사가 신속하게 판단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 것이다.
나길웅 코람코자산신탁 투자펀딩팀장은 "서울 핵심권역 내 우량 오피스의 우선주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세컨더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아 시장 참여자들에게 유용한 출구전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or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3 08:43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