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 출시

2 months ago 1
카카오페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 출시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카카오페이가 이동통신 사용자들의 편리한 선택을 돕기 위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를 모아 한 눈에 비교하고 개통까지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아이즈모바일, 티플러스, 프리티 등 4개의 알뜰폰 사업자(MVNO)와 제휴 중이며, 스카이라이프의 경우 인터넷과 TV 요금제도 지원한다.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 필터를 적용해 편리하게 요금제를 분류해 비교할 수 있으며, 이동통신 관련 정보를 담은 통신 뉴스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있는 '페이 개통'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요금제 가입 시 지원되며, 추후 더 많은 제휴사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 카카오페이는 4일부터 취약계층 청년 통신비 지원 프로젝트 '톡톡'의 지원자 모집을 시작한다. 톡톡은 카카오페이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이 함께 취약계층 청년 300명에게 1년간 디지털 통신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부모·조부모의 간병 부담을 진 가족돌봄청년이나 보육시설 퇴소 후 홀로 자립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 등 취약계층 청년이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사회에서 고립되지 않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톡톡에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카카오페이 '알뜰한 통신 비교' 서비스에 제휴된 알뜰폰 요금제 중 10종을 선별해 무료로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