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도내 교육기관 470곳 연휴 중 무료 개방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추석 연휴 기간인 14일부터 18일까지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교육청, 학교, 직속 기관 등 470곳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일부 주차장은 24시간 문을 열어 놓지만, 심야 시간에는 폐쇄하는 곳도 있으며, 곳에 따라 연휴 중 특정 날짜만 여는 곳도 있다.
주차장 위치와 개방 시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유누리, 공공데이터포털, 도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장에는 관리 인력이 없으므로 이용자들을 반드시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남겨야 하고 쓰레기 무단 투기, 시설물 훼손 등에 유의해야 한다.
김성호 행정과장은 14일 "교육기관의 무료 주차장 개방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도 교육청은 주차장 개방정보를 공공데이터 포털과 주차정보 앱 등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를 함께 제공하며, 앞으로도 공익을 위해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적극적으로 개방할 방침이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14 07:00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