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자유주제 등 10월4일까지 접수
우수 아이디어, 최대 500만원 상금
[천안·아산=뉴시스]박우경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올해 하반기 천안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현안에 대한 창의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서다.
공모 주제는 자유주제를 비롯해 ▲스마트·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살기좋은 도시 조성 방안 ▲저출생, 노령화 등 인구감소 대응 방안 ▲기후위기·재난 대응, 사고 예방 등 안전한 도시 조성 방안까지 총 4개다.
접수 기간은 10월 4일까지 5주간이다. 천안시민이나 천안시 소재 기업·기관·학교에 소속된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천안시 누리집 행정공고·고시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될 경우 표창과 함께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지 못하더라도 제안자에게는 5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정책 아이디어로 볼 수 없는 단순 건의나 민원, 이미 시행중인 사업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천안만의 특성이 반영된 정책 수립을 위해서 시민의 의견을 꼭 듣고 싶다"며 "천안에 애정과 관심이 있는 모든 분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