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글로벌축제 7일 학생문화원서 개최

2 months ago 1
전지혜 기자

(제주=연합뉴스) 제주국제교육원은 7일 제주학생문화원에서 '다多가치 언어와 문화를 만나다!'를 주제로 제17회 제주글로벌축제를 연다.

제17회 제주글로벌축제

제17회 제주글로벌축제

[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오전 10시 2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외국 문화 공연과 영어 뮤지컬 등 초청 공연이 펼쳐진다.

오후에는 사전 신청한 도내 초중고교생의 외국어 노래 공연과 외국어 낭독, 외국어 주제 발표 등이 이뤄진다.

글로벌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등 여러 언어로 발표된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다문화·외국어 교육 활동 사례 전시 공간도 마련돼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제동행 통일 현장체험학습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5∼6일 이틀간 강원도 철원 일대에서 2024 사제동행 통일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한다.

사제동행 통일 현장체험학습

사제동행 통일 현장체험학습

[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행사는 학생들의 건전한 안보·평화 의식 함양과 미래지향적인 통일관 정립을 위해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운영하는 사제동행 통일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체험학습에는 서귀포시 관내 중학생과 지도교사, 지원청 업무 관계자 등 31명이 참여한다.

철원역사문화연구소장의 해설과 함께 철원역사문화공원과 소이산 전망대, 백마고지 전적지, 승일교, DMZ두루미평화타운(제2땅굴, 평화전망대, 월정사역)등의 장소에서 체험활동이 이뤄진다.

또한 북한 이탈주민 강사 강연을 통해 북한의 실상과 생활 모습을 이해해보고, 사제동행 토론회를 통해 통일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진다.

atoz@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6 11:38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