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놀이·보름달 관측…서울 공원 곳곳서 한가위 행사 풍성

2 months ago 2
김기훈 기자

'즐거운 한가위 윷놀이'

'즐거운 한가위 윷놀이'

(서울=연합뉴스) 서대연 기자 =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역사박물관에서 열린 한가위 한마당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엄마와 윷놀이를 즐기고 있다. 2023.9.30 dwis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5일간(14∼18일) 이어지는 이번 추석 연휴, 서울의 숲과 공원에서 색다른 한가위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추석을 맞아 11개 숲·공원에서 가족·친지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와 문화 체험, 공연·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

보라매공원에서는 정원을 직접 체험해보는 '보라매 가족정원사', '보라매 매력가든 투어'가 마련됐다.

보라매 가정정원사는 가족과 함께 정원 그림책인 '우리 가족은 정원사입니다'를 읽고 풍경가든의 대표 식물을 직접 심어보는 가드닝 체험 프로그램이다.

보라매 매력가든 투어는 보라매공원 풍경가든을 거닐며 몸과 마음의 감각을 깨우는 프로그램이다.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공원 장승마당에서는 전래놀이지도사가 알려주는 '추석 맞이 전통놀이 마당', 천문지도사의 지도 아래 추석 보름달을 실제 천체망원경으로 관측하는 '어디에 떴나 월드컵 보름달'을 운영한다.

또 서울숲과 매헌시민의숲, 길동생태공원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공원을 찾는 시민을 위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남산공원 야외식물원에서 진행되는 '한가위를 즐기는 남산'에서는 연, 제기, 딱지를 직접 만들어 공원에서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용산가족공원 잔디광장에서는 윷놀이, 투호 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공원민속놀이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h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11 11:15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