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초등학생 대상 ‘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 개최

2 months ago 2
(사진=인천시 제공)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가 10월 19일 캠프마켓 다목적 야외운동장에서 인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제3회 캠프마켓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그리기대회는 캠프마켓의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미래세대가 생각하는 캠프마켓의 다양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발굴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로 마련됐다.

올해 주제는 ‘내가 사랑하는 캠프마켓(자연, 추억, 일상, 미래)’이며 그 밖의 캠프마켓을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가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9월19일부터 10월11까지 캠프마켓 홈페이지 및 e가정통신문에 게시된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참가 학생은 대회 당일 오후 1시까지 운영본부에서 참가 확인을 마쳐야 하며 참가자에게는 도화지가 제공된다. 개인 준비물은 그리기도구, 돗자리, 간식 등이며 보관 및 전시 시 훼손 우려로 입체적 재료는 사용이 불가하다.

참가작품은 대회 이후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및 최우수상 등 15점을 선정하여 입상자에게 인천시장상과 인천시교육감상을 수여하고, 입상결과는 캠프마켓 홈페이지(www.incheon.go.kr/campmarket)를 통해 발표된다.

또 가족과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마술체험,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형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철 시 도시계획국장은 “다양한 캠프마켓 시민참여 문화행사를 통해 캠프마켓의 역사적·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이번 그리기 대회를 통해 미래세대가 캠프마켓에 관심을 가지고 재능과 창의력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