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시장, 이상민 장관과 추석 연휴 비상진료체계 점검

2 months ago 2

이날 원강수 시장은 권태형 원주의료원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만나 추석 연휴·야간 등 비상 진료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응급실을 방문해 의료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을 방문해 의료공백 등 어려운 상황 속 비상 진료를 이어나가고 있는 병원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원주와 인근 도시 주민들을 위한 권역응급센터의 역할을 당부했다.

15일 원강수 시장이 세브란스기독병원을 방문해 의료공백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비상 진료를 이어나가고 있는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원주와 인근 도시 주민들을 위한 권역응급센터의 역할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원주시 제공) 2024.09.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15일 원강수 시장이 세브란스기독병원을 방문해 의료공백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비상 진료를 이어나가고 있는 병원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원주와 인근 도시 주민들을 위한 권역응급센터의 역할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원주시 제공) 2024.09.1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원강수 시장은 "연휴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병원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각 의료기관의 역할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주시는 오는 25일까지를 비상응급 대응 주간으로 정하고 응급진료체계를 운영 중이다.

지역 의료기관이 비상 진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응급 경증 환자 진료를 위한 병원급 의료기관 4개소를 추가 지정해 연휴 기간 응급실 과밀화 방지책을 마련했다.

추석 연휴 당직의료기관 현황은 원주시보건소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보건복지콜센터, 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