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시, ‘팀 빌딩 활동·체육대회’ 도입 등

2 months ago 3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주민자치 위원들의 리더십 강화를 위한 워크숍에 팀 빌딩 활동과 체육대회를 도입해 운영하겠다고 2일 밝혔다.

기존 집합교육 위주이던 워크숍과는 다른 추진 방식이어서 주목된다.

이번 워크숍은 4일 오전 10시~오후 5시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팀 빌딩 활동은 수정·중원·분당 구별 주민자치 위원이 3개 팀(수정 250명, 중원 170명, 분당 280명)을 이뤄 피구 경기, 협동 제기차기, 볼풀 농구, 피라미드 탑 쌓기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육대회는 지구를 올려라, 기차 릴레이, 큰 바퀴 릴레이, 바람 잡는 특공대 등 8개 종목 결과와 응원, 화합 점수를 합산해 우승팀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한편, 주민자치 위원은 동별 주민자치센터 운영과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는 무보수 명예직이다.

◇성남시 ‘제22회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 7일 개최

성남시 중원구가 7일 오전 7시~10시 ‘제22회 중원구민 건강달리기 대회’를 연다.

주민화합을 다지기 위해 중원구단체장연합회가 주최·주관해 열리는 행사다.

대회는 성남종합운동장을 출발해 반환점인 도촌사거리 앞까지 왕복 4.5㎞ 구간에서 펼쳐진다.

자신의 신체리듬에 맞춰 걷거나 뛰면서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순위를 가리지 않는다.

참여는 행사 당일 간소복 차림으로 성남종합운동장 주경기장으로 오면 된다. 중원구단체장연합회 측이 참가자 3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쿨맥스 반팔 티셔츠를 나눠준다. 완주자에는 빵과 생수도 제공한다.

또 대회 종료 후엔 성남시립국안단, 성남청년프로예술팀의 축하공연이 열리고, 냉장고, TV, 세탁기 등의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