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대학생 위한 스마트 앱 '캠퍼스락' 출시

2 months ago 2
민영규 기자

부산은행 '캠스퍼락'

부산은행 '캠스퍼락'

[BNK부산은행 제공]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BNK부산은행은 2일 대학생활에 필요한 학사기능을 하나로 모은 스마트 캠퍼스 애플리케이션 '캠퍼스락(樂)'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들은 이 앱으로 ▲ 모바일 학생증 ▲ 전자출결 ▲ 학사행정 ▲ 학교공지 푸시 알림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부산은행이 시스템 구축과 유지보수에 대한 역할을 맡기 때문에 이 플랫폼을 이용하는 대학교는 비용 부담이 줄어 예산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 7월 대동대학교, 동아대학교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해 '캠퍼스락'을 오픈하기로 했고, 다른 지역 대학들과 협의 중이다.

부산은행은 오는 4일 대동대에서 캠퍼스락 출시를 기념해 회원 가입을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커피, 음료, 경품 등을 제공하는 현장 홍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진한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캠퍼스락에는 학사기능뿐만 아니라 '고메부산', '라이프' 등 지역과 연계된 BNK만의 특화된 콘텐츠도 담고 있다"며 "캠퍼스락이 지역 내 대학교와 은행이 상생할 수 있는 모범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ngk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2 09:45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