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경남정보대학교는 최근 '디카시 창작 지도사 1급 과정' 수료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한 디카시 창작 지도사 과정은 1~4급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디카시인협회에서 자격증을 발급한다.
지난해 9월 4급 과정을 시작으로 1년동안 좋은 디카시 구분하기, 디카시 공모전, 디지털 리터러시 등 다양한 수업이 이뤄졌으며, 총 58명에게 1급 자격을 부여했다.
디카시는 '디카'(디지털카메라)와'시'(詩)의 합성어로 사진과 함께 다섯 줄 내외 시를 함께 곁들인 디지털 문학으로 내년도 중학교 1학년 국어 교과서에 정식 수록이 예정되어 있는 등 새로운 문학 장르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
동서대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 디자인퓨쳐스 창간호 발간
(부산=연합뉴스) 동서대학교 부설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에서는 미래 디자인 연구의 학술적 토대를 마련하고자 학술지를 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구소는 디자인이 어떻게 미래를 탐구하고 바람직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는지 깊이 있게 다루고 다학제적인 관점의 학술연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디자인퓨쳐스'(Design Futures Journal)라는 제목의 학술지 첫 호를 발간했다.
창간호에는 디자인 혁신, 디자인 방법론, 융합 연구 등 다양한 주제 논문 4편이 실렸다.
학술지는 연 2회 8월과 2월에 발행될 예정으로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10 17:04 송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