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2~20일 청렴 집중 주간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이날 '청렴 DAY 캠페인'을 시작으로 오는 4일 청렴 콘텐츠 공모전(시, 포스터, 영상물, 후크송) 우수 작품 42편을 시상한다.
시군 교육지원청은 청렴 집중 주간에 자율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행사를 연다.
제천에서는 청렴 동호회, 청렴 사회단체 등이 참여하는 청렴 문화유적 탐방을 진행한다. 음성에서는 음성군 농특산물 대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청렴 홍보활동을 한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이 학교를 찾아가 청렴에 관한 일화 등을 소개하는 행사를 연다.
오는 20일 청주에서는 '다 같이 돌자! 청렴 한바퀴' 행사를 진행한다. 충주에서는 교직원과 충주학부모연합회가 공동으로 출근길 갑질 근절 공동 캠페인을 한다.
◇충북교육청 몸활동 맨손체조 영상 보급
충북도교육청은 2일 충북형 몸활동 활성화를 위해 도내 학교에 맨손체조 영상을 보급했다.
4가지 맨손체조는 학교와 가정에서 시간과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했다.
학생들이 좋아하는 배경음악을 넣어 ▲앉아서 여유 있게 ▲앉아서 경쾌하게 ▲일어나서 신나게 ▲신나는 댄스형 체조 영상으로 제작해 초등학생용 버전, 중·고 학생용 버전으로 보급했다.
댄스형 체조 배경음악은 교육문화원 연구사가 직접 작사·작곡했고, 뮤직비디오도 만들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