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제417회 임시회 3~11일까지 9일간 개회

2 months ago 4

도정질문, 경남연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행정사무감사 계획·조례안 등 안건 심의

경상남도의회 젼경.(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경상남도의회 젼경.(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경상남도의회는 제417회 임시회를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 회기로 연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도청과 도교육청을 상대로 도정질문을 하고, 2024년 행정사무감사 계획과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11일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먼저 3일 오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현신 의원 등 8명이 지역 현안 및 주요 관심 사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기간 결정의 건 등 2개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회기 중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안, 대정부 건의안 등 회부된 안건을 심사하고, 현지의정활동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안을 모색한다.

특히 오는 5일 기획행정위원회는 (재)경남연구원 오동호(전 한국섬진흥원 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어 도덕성 및 능력, 자격 등 검증에 나선다.

3일간의 도정질문에는 임철규 의원 등 8명이 나서 도정과 교육행정 관련 문제점에 대한 정책 대안 제시 및 집행기관의 각별한 관심을 촉구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11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도정질문에 이어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인사청문 경과 보고와 조례안 등 일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