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형 공립 대안학교' 춘천 가정중, 27∼28일 입학설명회

2 months ago 3
양지웅 기자

내년 총 36명 모집…자율성 보장하는 대안교육 프로그램 운영

춘천 가정중학교

춘천 가정중학교

[가정중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공립 대안교육 특성화중학교인 춘천 가정중학교가 2025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오는 27∼28일 교내에서 개최한다.

도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교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안교육 개괄과 공립대안학교의 특성 등 학교 전반에 대한 설명과 학교 탐방 등을 진행한다.

가정중은 요청이 있는 경우 오는 26일까지 각 초등학교를 찾아가 입학설명회를 진행하고, 다른 공립대안학교인 현천고, 노천초와 권역별 합동 입학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가정중학교는 학교가 소재한 춘천은 물론 원주와 강릉, 속초, 삼척 등 도내 모든 시군 학생이 함께할 수 있는 도내 유일한 대안교육 특성화중학교다.

내년 신입생 모집 정원은 남녀 각 18명씩 총 36명이다.

학년당 3개 학급으로 구성하며 사회통합전형과 교육다양성전형으로 구분해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진행한다.

원서접수 기간은 내달 1∼8일까지며 같은 달 22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학교 관계자는 16일 "다양한 교육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일반적인 정규 교육과정과 함께 자율성을 보장하는 다양한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입학설명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16 09:00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