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10·16 재보선 부산·인천시당 공관위 구성

2 months ago 2
조다운 기자

최고위원회의서 발언하는 한동훈 대표

최고위원회의서 발언하는 한동훈 대표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왼쪽 세번째)가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9.2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은 2일 '10·16 재·보궐선거' 준비를 위한 부산시당·인천시당에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방안을 의결했다고 한지아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를 준비하는 부산시당 공천관리위원장에는 시당위원장인 박수영 의원, 부위원장에는 서지영 의원이 임명됐다.

인천 강화군수 보궐선거를 관리할 인천시당 공관위원장은 손범규 인천시당 위원장이 맡는다. 인천 중구·강화·옹진을 지역구로 둔 배준영 의원 등이 공관위에 참여한다.

재선거가 열리는 전남 영광·곡성 공관위 구성은 추후 결정한다.

한편 당 법률자문위원회(위원장 주진우 의원)는 장동혁 최고위원을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하는 등 부위원장 9명·위원 33명을 추가 인선했다. 한지아 대변인은 "(법률자문위원 중) 청년이 19명으로 전체의 43%를 차지한다"며 "역동성 있게 위원회 활동을 이어가려 한다"고 설명했다.

allluc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2 11:26 송고

Read Enti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