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소상공인 연계 다양한 동행축제 이벤트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촉진 행사인 9월 동행축제와 연계해 전국 2300여개 백년소상공인과 19개 골목상권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백년소상공인은 장기간 사업을 운영하면서 사회에 기여한 바가 크고,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우수한 소상공인으로 중기부로부터 공식인증을 받은 2313개의 업체가 지정돼 있다.
지난 5월에 이어 이번 9월 동행축제에서도 오랜 전통과 우수성을 가진 전국의 백년소상공인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는 9월 동행축제 기간동안 백년가게 및 백년소공인 제품 특별기획전을 개설해 50여개의 제품에 대한 할인쿠폰(25%)을 지원한다.
또 지역경제의 활력을 위해 전국 1300여개 백년가게에서 NH농협 개인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월 1만원 한도) 청구할인 지원한다.
백년가게와 백년소공인 매장을 직접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영수증 인증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에서 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이벤트 사이트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여명에게 스마트 워치, 무선이어폰, 충전식 온누리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 전국 19개 골목상권에서도 전국 지역축제·전통시장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진해군항상권, 공주산성상권 등 골목상권에서 상권별 특색을 살린 플리마켓, 야시장 운영, 어린이 체험행사 등이다.
동행축제 기간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년소상공인 제품 구매인증 경품 이벤트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블로그 '소담소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