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억건을 넘겼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3일 밝혔다.
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께 1억뷰를 돌파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해변에서 촬영된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는 진의 유쾌한 모습이 돋보이는 영상이다. 진은 직접 그린 참치 그림이 있는 티셔츠와 데님 멜빵 바지를 입고 물고기를 표현한 듯한 귀여운 안무를 선보였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안무는 '슈퍼참치' 댄스 챌린지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슈퍼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진 노래다. 한 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있는 가사가 특징이다.
'슈퍼참치'는 지난 2022년 10월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이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진은 올해 6월 전역 이후 참석한 '페스타'(FESTA)에서 직접 '슈퍼참치'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빅히트뮤직은 "이 영상은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니라 생일을 맞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선보인 콘텐츠임에도 1억뷰를 넘기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진은 매주 화요일 공개 되는 자체 예능 '달려라 석진'에서 예능감과 인간미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진은 넷플릭스에서 방송될 민박 버라이어티 '대환장 기안장'에도 출연한다.
ts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9/03 10:22 송고